델리게이트를 조금더 간편하게 쓸 수 있는 Action과 Func이 있다. 이 두개의 차이 점은 반환형이 있는냐 없느냐 이다. 우선 사용하려면 using System을 선언 해야한다.  Func는 선언시 3번째 자리가 반환 타입이다.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; // Action, Func을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함 

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    // 내부적으로 델리게이트 선언부가 미리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델리게이트보다 쓰기 편하다.
    // 간편한 델리게이트라고 보면 된다.
    Action<int, int> myAction;

    // 3번째는 리턴 받을 자료형이다.
    // 반환 값이 있는 간편한 델리게이트라고 보면 된다.
    Func<int, int, string> myFunc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myAction = (int a, int b) =>
        {
            int sum = a + b;
            print(sum);
        };

        myFunc = (int a, int b) =>
        {
            int sum = a + b; return sum + "이 리턴되었습니다.";
        };

        myAction(10, 20);
        print(myFunc(10, 20));
    }
}

 

출력 결과:

'프로그래밍 언어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# 코루틴  (0) 2019.12.05
C# 예외처리  (0) 2019.12.05
C# 람다식  (0) 2019.12.05
C# 형식 매개변수 T  (0) 2019.12.05
C# 인덱서  (0) 2019.12.05
Posted by 소블리애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