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통 변수를 만들고 나서 Set, Get 함수를  구현하여 변수를 읽고 쓰고 합니다. 변수를 추가할 때 마다 매번 생성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. C#에서는 이를 단순화하는 프로퍼티라는 변수를 제공합니다. 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Person
{
    // 기본 프로퍼티 사용법
    private int age;
    public int Age { get { return age; } set { age = value; } }

    // 프로퍼티도 데이터 은닉화를 할 수 있다.
    private string name;
    public string Name { get { return name; } private set { name = value; } }

    // 심플 프로퍼티 사용법
    public int weight { get; set; }
}
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Person p1 = new Person();
        p1.Age = 10;
        print(p1.Age);

        // Name의 set 프로퍼티 앞에 private 키워드를 넣었기 때문에 아래 코드는 컴파일 되지 않는다.
        //p1.Name = "가나다";

        p1.weight = 70;
        print(p1.weight);
    }
}

 

출력 결과: 

'프로그래밍 언어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# 형식 매개변수 T  (0) 2019.12.05
C# 인덱서  (0) 2019.12.05
C# 상속  (0) 2019.12.05
C# 델리게이트와 이벤트  (0) 2019.12.05
C# 구조체와 클래스 차이점  (0) 2019.12.04
Posted by 소블리애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