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blic class Cat
{
// 속성 (데이터)
public string Name;
public string Color;
// 기능 (메서드)
public void Meow()
{
Debug.Log(Name + ": 야옹");
}
}
클래스는 속성(멤버 변수)과 기능(멤버 함수)으로 나뉩니다.
Cat kitty = new Cat();
kitty.Name = "키티";
kitty.Color = "하얀색";
print(kitty.Name + " : " + kitty.Color);
Cat() 생성자를 이용해 객체를 생성합니다. new 키워드는 생성자를 호출하고 객체를 생성하는 데 사용합니다. 이렇게 생성된 객체는 힙 영역에 생성이 되고 kitty는 그 객체를 가리키게 됩니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at
{
// 속성 (데이터)
public string Name;
public string Color;
// 기능 (메서드)
public void Meow()
{
Debug.Log(Name + ": 야옹");
}
}
public class HelloWorld : MonoBehaviour
{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Cat kitty = new Cat();
kitty.Name = "키티";
kitty.Color = "하얀색";
print(kitty.Name + " : " + kitty.Color);
Cat nero = new Cat();
nero.Name = "네로";
nero.Color = "검은색";
print(nero.Name + " : " + nero.Color);
nero.Meow();
}
}
출력 결과 화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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